국제무역학과

강원대학교 국제무역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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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학기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및 성적처리 요령 안내

Ⅰ.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 관련 안내 1. 신청대상 ❍ 졸업예정학기 졸업예정자로서 조기 취업한 자 ❍ 졸업예정학기 졸업예정자로서 채용을 조건으로 연수 과정 참여 중인 자 또는 공채합격자 중 연수(교육) 대상자 ※ 출석인정 제외자 • 1년미만 단기간 취업자, 단순 경험/체험형 인턴은 제외 • 직계존속 등 가족 운영 사업장의 취업자(가족회사), 프리랜서, 창업(자영업)자, 아르바이트성 취업은 인정 불가 2. 신청시기 : 졸업예정 당해 학기 취업 확정 후 즉시 신청 ※ 지연신청에 따른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3. 인정기간 : 졸업예정 당해 학기 중 실제 취업한 기간에 한하여 출석인정 4. 신청절차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 [학생 → 학과(부)장] 취업 사실 확인 [단과대학장] 성적 평가 (담당교원) <학생>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서’제출 ▸유의사항 ∙ 신청서에 명시된 구비서류 첨부(필수) ∙ 강의 담당 교원 확인(서명) 필수 ※ 비대면 수업 교과목의 경우 담당교원 확인 메일 캡처본 첨부 가능 <학과> ▸예비 졸업 사정 시 당해 학기 졸업예정 여부 확인* 및 취업사실 확인 후 대학장에게 승인 요청(공문) * 계절수업 취득 예정 학점 제외 ⇛ <대학행정실> ▸(승인) 자격 요건, 제출서류 등을 심사하여 출석인정 승인 여부 결정 ▸(발급) 학생에게는‘조기취업자 출석인정 확인서’발급 ▸(보고)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확인서(승인내역) 발급 결과 보고 -학사(교육)지원과,강의개설 학과(부) ▸(안내) 개설 학과(부)는 담당교원에게 조기취업자의 출석인정 승인 사실 통지 ⇛ ▸(학생 안내) 학생에게 성적평가를 위한 준수사항을 반드시 안내하고, 평가하여야 함. ▸(성적 평가) 수업계획서에서 명시한 평가기준에 의거하여 성적 부여 ※ 학업성적처리지침제13조 준수 ※「조기취업자 출석인정」은 조기취업자의 실제 취업기간 만을 출석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평가 기준없이 성적을 부여할 수 없음. ▸성적 부여 : 최대 B+등급까지 가능 ▸성적평가 증빙자료 : 5년간 보관 Ⅱ.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관련 제출서류 구분 조기취업자 채용연계형 인턴대상자 및 공채합격자 중 연수(교육)대상자 (단, 단순경험/체험형 인턴은 제외) 1차 제출 (취업시점) 1. 졸업예정증명서 2. 재직증명서(재직입증서류<근무기간 명시>) ※ 채용연계형인턴은 해당 사유 기재되어야 함 3. 4대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4. 기타 취업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근로계약서 등) ※ 해외취업자의 경우 취업비자사본 및 고용계약관련 증빙서류(계약기간 명시 등) 추가 제출학고, 해외발급서류인 경우 공증 후 제출 5. 수강신청확인서(K-Cloud시스템에서 출력) 1. 졸업예정증명서 2. 합격통지서 3. 연수확인서류(연수기간 명시) 4. 수강신청확인서(K-Cloud시스템에서 출력) 2차 제출 (학기말) 1. 재직증명서(재직입증서류<근무기간 명시>) ※ 채용연계형 인턴은 해당내용이 명시되어야 함 2. 4대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1. 직무교육 연수확인서류(연수기간 명시) * 4대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서 (http://www.4insure.or.kr) 본인 인증서 로그인 후, 직접 발급 가능 Ⅲ.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관련 유의사항 ❍ 원격수업(이러닝), 현장실습, 사회봉사, 타 대학 교류 강좌 등 출석이 인정될 수 없는 강좌는 적용대상에서 제외 ❍ 조기취업자의 출석인정 신청은 취업 확정 후 즉시 신청하여야 하며, 지연 신청하거나 출석인정 신청 관련 제출 서류가 미비할 경우, 출석인정이 미승인될 수 있음. ❍ 조기취업자는 취업입증 증빙서류를 취업시점, 학기 말(학기 중 퇴직자 포함) 모두 제출하여야만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음(지정된 기일까지 미제출 시 출석인정 불가). ❍ 조기취업자가 학기 중 퇴직 시에는 학과(부)장 및 대학장에게 즉시 보고하고 수업에 출석해야 함.(퇴직 시점 이후 미출석자는 결석 처리) ❍ 조기취업자의 출석인정은 재학 중 졸업예정 1개 학기에 한하여 인정함.(기 발급 받았으나 졸업불가된 경우, 추가 발급 불가) ❍ 「조기취업자 출석인정」은 조기취업자의 실제 취업기간을 출석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대상자는 담당교원이 성적평가를 위해 부여하는 준수사항(시험,보고서,대체과제,보강 등)을 반드시 안내받고 그에 따라야 함. ❍ 조기취업자가 출석인정 신청한 교과목의 성적은 최대 B+등급까지만 취득할 수 있음.

2021.03.08

2021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과목 취소 안내

1. 취소기간 : 2021.3.6.(토) ∼ 3.11(목) 18:00 2. 취소방법 : 취소승인 회신 메일 또는 취소신청서 제출(수강과목 취소절차 안내 참조) 가. 학 생 - 취소신청서 작성(이메일 또는 취소서식) ⇒ 교과목 담당교수 확인(취소승인 회신 메일 또는 취소 서식) ⇒ 교과목 주관학과에 메일 또는 직접 제출 ※ 교과목 주관학과, 담당교수 메일 확인 방법: K-cloud ⇒ 학부생서비스 ⇒ 수업 ⇒ 수업계획서 - 취소 과목 수 : 1과목 나. 과목 담당교원 - 담당교원은 수강신청 취소로 인해 교과목 수강인원이 폐강기준에 해당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폐강 기준에 해당할 경우 승인 불가 처리하여야 함(출석부 인원 확인) ※ 폐강기준 인원(담당교원 확인사항) 구 분 폐강 기준 비 고 전공 수강대상 학년의 재학생이 30명 이상 10명 미만 수강대상 학년의 재학생이 30명 미만 수강 학년 재학생의 1/3미만 외국인 초빙교수가 담당하는 전공 교과목 폐강대상 교과목 제외 기초교양 15명 미만 균형교양, 특화교양, 대학별 교양, 자유선택 20명 미만 외국어강의 10명 미만 외국어 자체의 능력을 기르기 위한 교과목은 외국어강의에서 제외 교직 교과목 폐강기준 없음 다. 주관학과 및 부서 - 취소신청 확인 후 수강신청취소내역을 작성하여 학사지원과로 제출 3. 수강신청(취소) 내역 확인 : 2021. 3. 15(월)부터 가. 수강신청 내역 확인 경로  강원대학교 홈페이지 → K-cloud → 학부생서비스 → One-Stop서비스 → 수강신청내역조회 나. 수강신청 취소 결과 확인 : 수강신청 교과목 취소한 학생은 취소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사항의 모든 책임은 학생에게 있음. 수강 취소된 교과목은 출석부에 기재되지 않으며 성적평가, 취득학점, 평점평균 산출 등에 반영되지 않음. 4. 유의사항 가. 수강신청 취소 후 수강신청 과목이 최소 1과목(1학점) 이상이어야 미수강 제적되지 않음. 나. 수강과목 취소 후 취소 과목이 복원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여야 하며 다른 과목으로의 대체는 불가함(※ 수강신청 변경이 아님) 다. 장학생 선발 등 한 학기당 기본이수 학점이 있으므로 해당학과 및 부서로 확인한 후 신청 바람. - 장학문의 : (033)250-6034

2021.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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